티스토리 뷰

일상

2008.11. 22 플래너 설명회 후기..

변성탱이 2008.11.24 10:29
토요일날 갔는데 월요일 아침에 쓰는 플래너 설명회 후기라니.. 후기쓸까말까 고민하다가 플래너에 적지 않았는데 역시 안하게 되네요.ㅎㅎ

토요일 2시에 강남에 잇는 성공을 도와주는 가게에서 하는거였는데요. 12시반쯤 출발했습니다.

강남역에서 80m쯤 직진한다음 우회전 해서 골목으로 들어오라는 설명이 있었는데 설명대로 우회전하니 딱 보이더군요.
(사진은 차후에 올리겠습니다. 찍어놓고 집에서 업로드를 안해서..ㅠㅠ)

1층에 프플 매장과 카페가 있구요. 위에 학원등 다른업체들이 쓰고 있더라구요. 원래 예정은 6층 이였는데

프로젝트빔이 안되는지 2층으로.. 오늘 설명회 진행하실 분(신현경ft 라고 하시던데 편의상 ft로..)께서 플래너 설명회인데 정작 시간을 못 지켜서 죄송하다고 그러더군요.

사람은 꽤 많이 왔어요. ft분이 주말치고는 많이 왔다고 그러면서 주말에 많은 다른 할일을 포기하고 오신거 맞으시냐는 질문으로 시작했습니다.(즉 시간의 기회비용에 대해 설명으로 시작하신거 같아요.)

처음엔 간단한 자음 퀴즈로 시작했는데... 시작하기 전 ppt를 잘못건드리시는 바람에 질문과 답이 노출됬다죠.ㅎㅎ

첫질문이 ㄴㅊㅂ 두번째건 ㅅㄱㅇ ㄱㅇㄷ 세번째는 ㄲㅇ ㅇㄹㅇㅈㄷ

정답보기


그런데 2번째꺼는 정답을 다들 못 봤는지 정답을 못 맞추더라구요. 사실 전 ppt오작동으로 인한 답은 정말정말 보지 못했지만 저의 순발력(?)으로 2번째걸 맞췄답니다.

정답자에게 간식꺼리가 선물로..ㅎㅎ

이렇게 시작된 플래너설명회.. 첫 1시간은 시간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됬습니다.

전 이미 10가지 자연법칙과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습관을 읽고 온 터라 익숙한 내용들이였어요.

내용을 요약하자면 시간관리가 아니라 사건관리이다.(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에 말한 책을 읽어보세요.)

이내용 설명하시면서 여러가지 영상과 음악등을 활용해서 설명해주셔서 머리에 잘 들어왔다는..ㅎㅎ

그리고 10분정도 쉬고(2층에 음료수 무한으로 먹을 수 있어요!!)

2부 플래너를 활용한 시간관리(사건관리겠죠?)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위클리컴파스의 용도를 다시한번 알수잇었구요.

지배가치 사명서 활용에 대해서도 설명이 이어졋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팀호이트(검색해보세요. 안하셔도 잘 아시는 예기지만..) 영상으로 이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는데 이 영상보고 우시는분도 있으셨던거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티비 안보기 운동있죠? 이걸 어느 한가정에서 실험한 영상으로 역시 기회비용에 관해 설명해주셨어요.

일단 제가 책을 읽고 가서 복습하는 느낌으로 들었구요. 책에선 볼 수 없었던 영상과 내용들도 있었기에 유익했어요.

그러나 사명서 부분..ㅠㅠ 이부분 물론 혼자서 생각을 많이 해봐야하는 부분이지만 좀 더 설명해주셨으면 어땟을까 하는 바램이에요.

연말이 다가오고 새해가 오고잇죠? 프랭클린 플래너로 내년 계획을 짜보시거나 새해를 계획해보겠다는 마음으로 플래너 설명회 한번 듣고 오시는것도 괜찮으신거 같아요.

들으실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한국리더쉽센터 : 왼쪽에 플래너 설명회를 누르시면 일정이 나와있으니 일정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되요.

시간관리 페스티벌 :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이신 시티븐 코비님이 직접오셔서 강연을 하신다네요. 참고하세요.


  • 프로필사진 마래바 플랭클린 플래너인 모양이네요.. 좋은 물건이죠^^;;
    어떤 물건이든 사용하기 나름인 것 같아요.. 어떤 분은 너무 복잡하다고 하는 분도 있더군요.. :)
    2008.11.25 09:25 신고
  • 프로필사진 변성탱이 네 작년에 사두고 안써서 잘 사용해볼까하고 갔다왔어요. 정말 어떻게 보면 복잡한데.. 잘 쓰면 나름 잘 쓸 수 있을꺼 같아요. 2008.11.25 09:30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