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관공서.. 가실분들 전화한번쯤 하시고 가세요.

변성탱이 2009. 4. 22. 21:59
반응형
관공서한번 가시면 많이들 왔다갔다하시죠. A부서가니 B부서로 가라고 그러고..

그것도 잘 알려주면서 보내면 모르겠지만 대충 가르쳐줘서 생고생하는..ㅡㅡ;;

오늘 이런분이 오셨습니다. 2~3군데 뛰어다니신듯한 느낌.. 기분은 상당히 화나셨지만 그걸 최대한 자제하시려고 하는게 눈에 보이는 분이셨습니다.
(만약 제가 성의없이 행동했다면 바로 버럭! 했을...)

C관공서 갔다가 구청으로 오셨는데 증명서를 발급받으러 오셨어요. 그러나 전산상 자료가 남아있지않아서 결국 그냥 돌려보냇어요.

근데 문제는 C관공서.. 오늘 그냥 갔던분처럼 C에서 증명서 발급을 해서 오라고 구청으로 민원인을 보내시는데 전산망에 없어서 그냥 보낸게 한두번이 아닙니다.

C에서 혹시 오래된건가요? 물어보고 오래됬으면 여기로 안보내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물론 C에서 보내서 온게 아니고 민원인 스스로 필요한 서류알아보고 오셨다가 그냥 돌아가시는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 관공서가실분들.. 한번쯤 전화하시고 가세요.

전화하시면 전화로 이리저리 돌려서 귀찮게 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발로 뛰어다니며 돌아다니는것보단 훨씬 낫죠..

그리고 가끔 근처 주민자치센터?(구 동사무소)에서 될일을 구청까지 오셔서 하시는경우도 있는데요. 이때도 구청에 전화하시면 주민자치센터에서도 된다고 말씀해주십니다.

왜냐하면... 민원이 자기한테 오는것보단 나으니까요.ㅡㅡ;; 사실 저도 민원대앉아있으면 주민자치센터에서도 되는데 왜 이리로 올까하는 생각이..

그리고 위와 같이 분명 민원인이 알고 계신게 맞지만 전산상 자료가 남아있지 않아 해드리고 싶어도 해드릴 수 없는 상황이 있습니다.

물론 본인확인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확인 못 해주는것도 있겠지만요. ㅡㅡ;;

그리고 전화로도 충분히 해결가능한 민원들이 가끔가다있습니다. 아님 인터넷으로도 발급가능하다던가.. 이런것도 물어보면 된다안된다 말해줘요.

조금있으면 날도 더워지는데 쓸데없이 돌아다니면 힘빠지고 짜증나죠. 발로 움직이기 전에 손으로 먼저 움직여보세요.


ps 특히 본인이 아니라 대리인이가시는분들 필요한게 뭐인지 물어보고 가세요. 대리인으로 오셔서 본인꺼 신분증가져왔다거나 가족인데 등본보여주면 안되냐고 하시는분들이 있는데 제가 근무하는 부서는 경우 위임장에 도장 찍어서 가져오셔야 해드립니다.(제가 해드리고 싶어도 공익이 무슨 힘이..ㅠㅠ) 부서마다 다르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