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아동결연

(10)
20110909 아동 연례발달보고서가 왔어요. 포스팅 자체도 오랜만이긴 하지만요. 해외아동결연쪽 카테고리 글쓰는것도 정말정말 오랜만인거같아요.ㅎㅎ 사실 통장에서 돈빠져나가는것만 확인하고 별로 관심을 두지못했었어요.ㅠㅠ 이게 은근 편지쓰는것도 맘대로 안될뿐더러 편지가 한번갔다오는데 4개월이니까 아무래도..ㅠㅠ 네 핑계입니다. ㅠㅠ 어쨌든 그러던 중 편지가 떡 하니 와있어서 봣더니 일년에한번 오는 연례발달보고서가 와있네요.ㅎㅎ 제가 후원하고 있는 곳도 그렇고 다른 후원단체도 그렇고 아동결연을 하면 1년에 한번 아동에 대한 보고서가 오는데요. 학교는 다니는지 지금 관심사는 무엇인지 등과 함께 사진이 온답니다. 그래서 그 편지내용을 공개합니다. 일단 친한친구는 알려줘도 난 모르는 아이니까 ㅎㅎㅎ ㅡㅡ;; 그러나 바로 눈 휘둥그레지는 2번째 항목 되고싶은게 ..
답장보냈었어요. 편지받은지 한참됬지만...ㅎㅎ 제가 해외아동을 후원하고 있거든요. 편지를 주고 받을 수 있어서 편지를 썼는데 이번이 3번째답장이네요.ㅎㅎ 사실 편지받은건 언제인지 기억이 안날정도로 1~2달 된거 같은데..(넘었을지도...) 처음에 편지봉투보고 막 좋아했다가 편지보니 이번엔 그림까지 해서 보냈어요.ㅎㅎ 아마 자신의 집을 그린거겠죠? 이때까지는 그림 없이 글만 보냈는데...ㅎㅎ 어쨋든 이렇게 보관하고 있다가 어제 할께 없어서 놀다가 생각나서 급히 편지써서 답장 해줬네요. 편지가 한번가는데 4주 그리고 편지를 받은 아이가 다시 편지를 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편지 많이 주고받아봐야 몇번 못하는데 너무 미뤘네요.ㅠㅠ 물론 편지주고받는거 보다 꾸준히 후원하느게 더 중요하겠지만요.ㅎ 또 답장이 기다려지네요.ㅎㅎ
해외결연아동에게 편지가 왔어요. 4개월전 포스팅에서 해외아동과 결연 후 소개서신을 받았다고 포스팅 했었는데요. 지난번 포스팅 보기 그 소개서신 후 해외아동에게 편지를 썼는데 드.디.어 답장이 왓어요.ㅎㅎ 사실 후원한다는 사실을 살짝 까먹고 있었는데요..(반성합니다.) 편지받고 완전 깜짝 놀랏어요. 자 이제 편지를 공개할께요. 내용은 무지 짧지만 처음 아동결연되자마자 쓴 편지 한통.. 그리고 소개서신받은 뒤 한통.. 총 2통에 대한 답장이라는..ㅎ 절 만났으면 좋겠다는데 과연 유럽여행과 함께 아프리카 들르는게 가능할까요? ^^;; (그전에 영어가...ㄷㄷㄷ) 그리고 밑에 아동 아버지가 저의 어머니 편지받고 행복했다는 말 듣고 이해가 안갔었는데 제가 아동 아버지께 적은 부분을 제 어머니가 작성했다고 봤나봐요.번역과정에서 이런 오역이 생긴...
월드비전 해외아동결연 후원금 인상..ㅠㅠ http://www.worldvision.or.kr/html/center/news_view.asp?iPage=1&b_seq=8222&b_category=news 제가 현제 후원하고 잇는곳은 월드비전이라는 곳인데요. 그동안 2만원씩 냈는데 3만원으로 인상했네요. 대상은 신규,추가 결연시고 기존후원자들은 신청자에 한해서 3만원으로 인상한다네요. 아마 그동안 환율이나 세계경제가 어려워서 그런가봐요. 링크페이지처럼 그동안 후원금이 가장 작은곳이였어요. 그래서 제가 월드비전에 후원했던거구요. 인상분 신청은 다음에 할래요. 지금 후원도 간당간당해서 무리하는것보다 후원안끊기게 하는게 좋겠죠?
소개서신이 왓어요. 4개월?5개월만에 왔어요. 카페도 자주 들락거리긴했지만 글 남기는건 3개월정도 된듯..ㅎㅎ 위에 글 읽어보고 처음엔 어? 그렇게 못 사는건 아닌가했어요. 왜냐하면 가축도 기르고 집도 6채.. 물론 가축수 실제로 가정에서 도움되는건 염소한마리일테고 집도 일반적으로 볼 수 잇는 주택이 아니라 작은 창고크기겟죠? 사실 이글을 적는 이유는 저번주에 부모님은 제가 후원하는 금액을 잘 모르셨어요.근데 저번 소득공제용 영수증보시고 왜 이렇게 후원을 많이 하냐고 우리집은 잘 사는 가정도 아닌데 태클을 걸어 맘에 상처를..흑흑.. (완소... 완전 소심하거든요.ㅠㅠ) 그래서 살짝 흔들리고 있었는데 소개서신을 받고 다시 맘 잡았어요. 그리고 다시 생각했어요. 한달에 2만원이 가장 내가 잘쓰고 있는 돈이라고... 어쨋든 소..
아동한테 크리스마스 편지가 왔는데... 처음엔 봉투보고 너무 기뻤는데 내용이 헉! 이럴수가.. 아무것도 없네요. 제 생각엔 아동결연 급하게 되서 이름과 아이번호만 적고 급히 보낸거 같아요. 다음엔 제대로 된 카드가 오겠죠? 그전에 소개서신과 연례발달보고서가 오겟고.. 그때까지 기다려야겠죠?ㅎㅎㅠㅠ 제대로 된카드랑 편지오면 그때 아동편지방에 올릴께요.
아동에게 편지썼어요. 사실 지난번 아동카드 받을때 쓸려고 했는데.. 귀찮아서..ㅠㅠ 그러다 오늘 갑자기 생각나서 짧게 썼어요. gcabholethethu에게 안녕 gcabholethethu(크카브호레쑤<이게 우리나라말로 너의 이름이야.) 아직 너의 대해서 조금밖에 모르지만 그래도 이렇게 먼저 편지보내. 먼저 내 소개를 할께. 난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서 서울이라는 도시에서 살아. 여긴 지금 가을에서 겨울로 지나가고 있는 중이고 겨울이 되면 여긴 눈이 많이 내려. 가족은 엄마,아빠,나,동생이렇게 4명이서 살고 아빠는 일하러 다니시고 나는 대학교,동생은 고등학교에 다녀. 그리고 난 스포츠를 좋아해. 나의 사진은 담에 보내줄께. 아직 멋진 사진이 없어서..ㅎ 너는 어떠니? 너가 아버지 너 그리고 여자형제가 있다는거 밖에 몰라. 너가..
얼마전 기아체험보고 신청했던 해외결연.. 저번 포스팅과 내용이 조금 겹치지만...그래도..ㅎㅎ 오늘 아동카드를 발송했다는 문자가 왓어요.ㅎㅎ 원래 입금 확인하고 10일안에 발송되는데.. 아마 기아체험땜에 우편업무가 많이 밀린듯해요. (전 지난달 28일날 입금했는데 13일에서야 결연이 됬대요. 그래서 오늘 발송했다는 문자가ㅠㅠ) 15일 전세계적으로 블로그 액션데이를 하고 있어요. 액션데이의 주제가 빈곤이더군요. 제가 해외아동과 결연하고 있는 단체 홈페이지 가니 17일이 빈곤퇴치의 날이라더군요. 링크:http://www.worldvision.or.kr/html/involved/campaign_ing_view.asp?iPage=1&b_seq=7926&selSearch=&txtSearch=&b_category=invol_camp_ing 전 비록 참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