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실험실을 정해야하는 날이 왔네요.

변성탱이 2010. 11. 12. 23:48
반응형
현재 2학년인데.. 3학년올라갈 때 졸업논문담당할 교수님 정하고 그 교수님이 있는 실험실을 정해야 한다네요.ㄷㄷㄷ

사실 실험실을 정하는 문제는 2학년 되고 1학기 중반쯤되니 스물스물 나오고 2학기되니 조금 활발하게 예기하긴 하더군요.

복학하고 소심한 성격으로 친구사귀기에 실패했지만 그냥 강의실에만 있어도 어디 실험실은 어느교수님이고 거긴 어떻고 하는 대충의 정보는 알겠더라구요.

그렇게 예기만 듣다가 어제 실험시간에 조교님께서 이제 실험실정해야한다는 예기가 나왔고 그리고 약 하루뒤인 오늘 수업을 듣기위해 강의실가니 역시 실험실 배정예기들을 하더군요.

각실험실마다 5명이고 실험실은 총 4개인가 그랬는데.. 이미 있기있는 실험실은 5명이 넘는 인원이 다녀갔고(이게 선착순개념인지 교수님이 선택하는건지는 잘 모르겠단..ㅠㅠ)

비인기 실험실도 몇명은 다녀갔지만 과전체분위기를 보니 그 실험실을 들어갈바엔 학교를 안나오겠단 분위기.. 그만큼 교수님이 엄하게 하시는거같아요.

암튼 저도 정해야하는데 속으로 저도 인기있는 실험실을 들어가고 싶은데 지원한다는 사람들을 보니 경쟁에서 질꺼같은 분위기..ㅠㅠ(성적순으로 선발한다면..ㅠㅠ)

그리고 더 어려운 문제는 그 인기있는 실험실과 비인기실험실 2곳을 제외하면 정확히 뭘하는 실험실인지 모르겠다는거..ㅠㅠ

암튼 교수님찾아뵈야하는데 아직 정하질못해서 갈팡질팡하고 있네요.ㅠㅠ 원하는 실험실에 들어갈 수 있을것인가..ㄷㄷㄷ(소심해서 교수님찾아뵈는것도 걱정..ㄷㄷㄷ)
반응형